씨스페이스24, 개인편의점창업 편의성 높여

- 일괄발주, 일괄배송 시스템으로 개인편의점 불편함 해소
- 1+1, 2+1 등 다양한 원가할인 행사와 판촉물 무상 지원으로 가맹점주와 상생


개인 및 프랜차이즈 편의점 브랜드 씨스페이스24는 개인편의점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 희망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일괄발주, 일괄배송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.

씨스페이스24가 제공하는 일괄발주, 일괄배송 시스템은 편의점에서 취급하는 모든 상품을 중앙물류를 통해 한 번에 주문하고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. 씨스페이스24는 중앙물류를 통해 담배, 주류부터 도시락, 삼각김밥 등의 F/F(Fresh Food, 즉석섭취식품)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 번에 발주하고 배송 받을 수 있도록 했다. 그리고 전 상품군을 직영물류로 운영해 가맹점주의 상품 매입원가에 반영될 수 있는 물류비용을 낮췄다.

개인편의점 점주가 많게는 7~10개에 달하는 거래처를 직접 관리하는 것에 비추어 볼 때, 일괄발주 및 배송 시스템은 편의점 가맹본부가 제공하는 가장 차별화된 서비스로 꼽힌다. 이 시스템을 갖춘 편의점은 대기업을 제외하면 씨스페이스24가 유일하다.

또한 개인편의점은 브랜드 편의점에 비해 구매력(Buying Power)이 약해 행사 진행이 어려운데, 씨스페이스24는 1+1, 2+1, 증정, 할인 등의 대규모 판촉행사를 진행한다. 오는 9월에는 805개 상품에 행사가를 적용한다. 주목할 만한 점은, 가맹점주가 매입원가 할인을 받아 마진 손실 없이 판촉행사를 진행할 수 있고 본부에서 관련 판촉물 또한 무상으로 지원받는다는 점이다.

씨스페이스24는 이와 같은 차별화된 물류 강점을 바탕으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신규 가맹점포를 늘려 가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. 관계자에 따르면 씨스페이스24 가맹본부인 ㈜씨스페이시스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대비 7.4% 상승했다.

씨스페이스24 관계자는 “본사에서는 물류시스템은 물론 편의점 운영 전반에 필요한 부분들을 지원하고 있다. 특히 경영주 개인이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운 관련 법, 제도 개정 사항을 안내하는 등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”고 전했다.